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2가지띠순서와 띠별 성격 및 궁합
    일상정보 2020. 4. 28. 09:59


    안녕하세요

    오늘은 12가지띠순서를

    알려드리려고해요.

    매년 바뀌는 띠의 순서를 알아보면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수 유 술 해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자 - 쥐, 축 - 소, 인 - 호랑이,

    묘 - 토끼, 진 - 용, 사 - 뱀,

    오 - 말, 미 - 양, 신 - 원숭이,

    유 - 닭, 술 - 개, 해 - 돼지

    이렇게 각 동물들로 12년마다 돌아오는 띠라서

    일상에서 흔히 띠동갑이라는 용어가 사용되죠.

    나이가 12년 차이가 나는 대상에 사용되는 말로

    12년마다 주기가 돌아와 같은 띠가 되기 때문에

    사용되는 말이라고 볼 수 있죠.

    현재 2020년은 쥐띠해로 2032년에 다시

    쥐띠 해를 맞이할 수 있겠죠.



    그리고 12가지띠순서를 외우기 어렵다면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이렇게 끊어서 외우는 것을 추천드려요.

    12가지 띠들은 동물들로 이루어져

    이들 띠를 신이지라고 부르죠.

    자축인묘는 쥐,소,호랑이,토끼

    진사오미는 용,뱀,말,양

    신유술해는 원숭이, 닭,개,돼지

    이렇게 12가지띠순서를 정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간단하게 띠별 성격을 알아볼게요.

    쥐띠는 직관력이 높고 똑똑하며

    낙천적인 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원만하지만

    물불 안 가리는 성격을 조심해야된다고해요.

    원숭이띠,소띠,용띠와 궁합이 좋고,

    말띠와 좋지않다고하네요.

    소띠는 부지런하고 계획적이며

    대기만성형의 성격을 보여주지만

    한 번 화가나면 감당하기 힘들다해요.

    뱀띠,닭띠,쥐띠와 궁합이 좋고

    양띠,범띠와 좋지않다고 하네요.

    호랑이 띠는 끈기와 열정이 있고

    마음 먹은 것을 성공시키는 리더십 및

    독립심이 강하지만

    독불장군같은 면을 주의해야한다고해요.

    개띠,돼지띠,말띠와 궁합이 좋고,

    원숭이띠,토끼띠,원숭이띠와 좋지않다고하네요.

    토끼띠는 민첩하고 영민하며

    계획적인 편이라고 해요.

    직관력이 좋고 창작이나 예술분야에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고 하네요.

    양띠,개띠,돼지띠와 궁합이 좋고

    범띠,닭띠랑 좋지않다고해요.

    용띠는 이상이 높으나 실천력이 따룾고

    적극적으로 성공하려는 힘을 가진 성격이나

    고집이 센 편이라 외적으로 충돌이 있거나

    과욕이 낭패를 부를 수 있다고 하네요.

    뱀띠,쥐띠,닭띠,원숭이 띠와 궁합이 좋고

    개띠와 맞지않다고하네요.

    뱀띠는 긍정적인 편으로 쿨한 성격을 가지고

    집중력이나 끈기가 있어 주변사람과

    융합이 잘되ㅐ는 편이라고 하는데

    자제력이 낮아 흥청망청하는 것을

    주의해야한다고해요.

    소띠, 닭띠, 용띠와 궁합이 좋고

    돼지띠와 범띠와 좋지않다고하네요.



    말띠는 자유롭고 독립심이 강하며

    화끈한 면모로 추진력이 좋다고해요.

    하지만 끈기가 부족해 한 곳에 오래있는것을

    잘 못 버틴다고 하네요.

    영업이나 운동등의 분야가 잘맞다고 하는데요.

    개띠,범띠와 궁합이 좋은 편이며

    닭띠,소띠,토끼띠와 좋지않다고해요.

    그리고 쥐띠와 완전히 상극이고요.

    양띠 인내심이 강하며

    묵묵히 자기일을 잘 해나가는 사람으로

    고집이 쌔서 절대 굽히지 않는 면을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돼지띠,말띠,토끼띠와 궁합이 좋고,

    개띠,쥐띠,소띠,닭띠와 잘 안 맞는다고 하네요.

    원숭이띠는 재치있고 유머있어

    사교적이고 뛰어난 판단력과 행동력도 있어

    적응이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약삭 빠르다는 주위의 시선도

    주의해야해요.

    쥐띠, 용띠와 궁합이 좋은 편이며

    닭띠,토끼띠,범띠,소띠와 잘 안맞는다고 하네요.

    닭띠는 화려함을 좋아하고

    창조적인 분야에 재증니 좋으나

    계획적이지 못 한 면을 조심해야해요.

    소띠,뱀띠,용띠와 궁합이 좋고

    원숭이,개,토끼,양,말띠와 좋지않은 편이라고해요.

    개띠는 머리도 좋고 신중하며

    공부에 뛰어나고 우정을 중시해

    아주 신중하며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깊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처음 관계를 쌓을때 방어적이고

    고집이 센 편이라고 하네요.

    토끼띠,말띠,범띠와 잘 맞고

    닭,소,양,용띠와 좋지않은데

    특히 용띠가 안 맞는다고 하네요.

    돼지띠는 가장 친화력이 우수하고

    정직하며,열정적이고 원만한 성격이나

    남에게 손해를 보는 경우를

    조심해야한다고합니다.

    토끼,양,범띠와 궁합이 좋고

    뱀띠와 상극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12가지띠순서와 띠별 성격을

    알려드렸는데 글을 읽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



Designed by Tistory.